본문 바로가기

IT정보 공유

나히믹3(nahimic) 배틀그라운드 사운드 설정

제가 사용 중인 에즈락 b550m pro4 메인보드 사운드 칩셋은 리얼텍 alc1200입니다. 이 칩셋은 현재 나히믹3 사운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사운드 카드 없이 같은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구입할 때 alc1200 칩셋 지원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우선 기본 세팅입니다. 일반적인 사운드가 아닌 가상 7.1을 정말 리얼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배틀필드나 오버워치 같은 게임은 기본 설정 지원을 한다고 나오네요. 처음 느꼈을 때 좌우 구분 및 배경 소리가 너무 웅장하고 현장감 있게 들려서 놀랬습니다.

 

 

 

 

과거에는 배틀그라운드도 기본 설정지원을 했는데 2년 전부터 지원목록에서 빠졌다고 하네요. 이유는 공평한 게임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이라고 하는데 자세한 내막은 모르겠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설정을 넣어 보겠습니다. 일단 사운드블라스터 g1과 같은 설정으로 도전합니다. 모든 효과는 off.

 

 

 

 

이퀄라이저 설정만 만져보도록하겠습니다. 유명 유튜버 "피오"님 설정을 따라했습니다. 헤드셋은 로지텍 g533입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제일 먼저 사운드 증폭이 엄청납니다. 거의 2배 이상 커지는 거 같네요. 마스터 볼륨을 100으로 사용했었는데 귀가 아파서 못 듣습니다. 절반 이하로 낮춰야 하고요. 정말 총소리 발소리만 특화돼서 엄청 크게 들립니다. 특히 발소리가 너무 크게 들려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할 듯 합니다.

 

 

 

설정값: 좌측부터 0 1 8 9 10 8 7 6 5 4 

125Hz~250Hz가 발소리

500Hz가 차소리 라고 하네요.

 

 

 

다른 옵션 다 끄고 가상 서라운드만 켜봤는데 큰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하단의 선명한, 저음, 고음 을 전부 켜야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네요. 암튼 결론은 사블 g1과 설정 방법이 거의 비슷한 거 같습니다. 

 

 

 

 

총평

 

사운드 카드 구매 없이 비슷한 효과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은 굉장히 큰 메리트 같습니다. 헤드셋이나 이어폰에 따라 들리는 소리가 다르고 사람마다 느끼는 주파수가 다르니 조금씩 만져보시면 색다른 사운드의 맛을 알게 될 겁니다. 저는 사블이나 나히믹이나 큰 차이가 없어서 누가 사운드 카드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나히믹3 쓰라고 이야기해줄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