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키보드의 종결!" 마닉 X100 게이밍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가 대중화 된 이 시점에서 마니크로닉스가 결정타를 날렸네요. 기계식 축과 화려한 RGB를 하나에 묶어 2만 원대에 출시했습니다. 오늘은 대중화 시장을 평정할 마닉 X100 키보드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제품 포장입니다. 두꺼운 종이박스와 깔끔한 포장 인쇄가 눈에 띕니다.
내부 포장은 스펀지로 감싸있어서 충격 보호를 잘 해줍니다. 구성품은 설명서와 키 뽑기가 전부입니다. 가성비 제품 답게 포장이 심플합니다.
게이밍 키보드 답게 다양한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기능으로는 WASD키를 방향 키로 변환할 수 있다는 점이네요.
키보드 외관 재질은 매우 깔끔하며 고급스럽습니다. 인쇄 상태가 너무 좋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체적인 키보드 보강도 튼튼합니다. 묵직한 베이스 덕분에 키 울림이 덜 합니다. 일반적으로 저가형 키보드들하고 비교되는 부분이네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키보드 마감 도장 일부가 안 좋습니다. 조명을 쏴야 보이는 부분이긴 하지만 키캡은 깔끔한데 상판 도장이 아쉽네요. (내 것만 그런가?)
마닉 X100은 스텝 스컬쳐2를 적용하여 손에 편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키보드 높낮이 조절도 되며 미끄럼 방지 고무도 장착됐습니다. 필요한 기능은 제대로 넣어줘서 좋습니다.
제 키보드는 마닉 2세대 적축 제품입니다. 키캡은 2중 사출로 깔끔한 인쇄와 지워짐 걱정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청축 키보드만 사용해 왔는데 이번에 적축을 사용해 보니 훨씬 더 정숙한 소리와 키압이 좋았습니다. 이건 과장이 아니라 키감은 정말 좋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10만 원대 키보드와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네요.
제품을 설치하면 기본적인 LED가 나옵니다. 설명서에 여러가지 작동 법이 나오긴 합니다 만 솔직히 말해서 키보드 사서 LED 매번 바꾸시는 분들이 있나 싶네요. 그래서 저는 자동 RGB키보드를 선호합니다. 그래서 마닉 X100은 저한테 딱이네요.
수많은 LED효과 중 두 가지만 보여드립니다. 밤에 불 끄고 보니 환상적이네요.
적축 타건 사운드 입니다.
총평
마닉 X100은 보급형 기계식 키보드 시장을 확실하게 노리고 나온 타깃 제품입니다. 특히 마닉에서 자체 개발한 2세대 축은 1세대 축보다 더욱 완성도 높은 키감을 자랑합니다. 제가 1세대 2세대 축 둘 다 사용해 봤는데 확실히 2세대의 부드러움이 손가락 끝에서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완성도 높은 키보드니깐 믿고 사셔도 될 거 같습니다. 이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면 절대 뭐라 할 수가 없을 거 같네요.
제품 정보
http://prod.danawa.com/info/?pcode=13761776
'이 체험기는 마이크로닉스와 퀘이사존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