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리뷰

"고민없이 조립한다!" BRAVOTEC GUARDIAN 3000M 타이탄 글래스

쿨엔존 2021. 1. 19. 20:56

 

 

 

 

 

 

 

 

 

작년에 브라보텍은 "가디언 3100m 타이탄 글래스"라는빅케이스를 출시하여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2021년 올 해 3100m의 형제 버전인 3000m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케이스는 기존 3100m에 있던 일부 부품들을 빼고 가격을 낮춰 튜닝을 할 수 있게 나온 커스텀 케이스 입니다.

 

 

 

 

 

외부 박스는 빅사이즈 답게 굉장히 크고 무겁습니다. 무게를 보니 강판 두께가 예상되네요. 그리고 스티로폼 포장으로 깔끔한 구성입니다.

 

 

 

 

 

내부 모습입니다. 재질이 굉장히 우수합니다. 매년 수많은 케이스를 조립해보지만 마감도 부문에서는 최상급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디자인도 질리지 않는 것이 취향에 맞고요. 이건 누가 뭐래도 고급 형 라인 케이스입니다. 

 

 

 

 

 

먼지 필터도 테두리 처리를 했네요. 이런 먼지 필터는 처음이라 감동입니다. 그리고 led 버튼도 있는데 물리적 버튼을 살아있지만 컨트롤러가 없어서 작동은 안 합니다.

 

 

 

 

 

후면 pci가드는 재활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3열 그래픽카드까지 장착 가능한 수직 라이저를 지원하네요. 

 

 

 

 

 

강화 유리 또한 두꺼운 테두리 처리로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3000m케이스의 조립 나사는 일체 형으로서 분실 위험을 최소화 했습니다. 저가형 케이스에서는 볼 수 없는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띄네요.

 

 

 

 

 

구성품은 초촐합니다. 이 부분이 의외네요. 하지만 쓸데없는 부분에서 비용을 절감하고 케이스에 올인하는 모습은 괜찮은 전략 같습니다.

 

 

 

 

 

*3000m과 3100m의 차이점은 내부 팬 컨트롤러 제외/ 그래픽카드 거치대 제외/ 팬 rgb를 고정형으로 변경/ 상단 먼지필터 디자인 변경*

 

기존 3100m의 팬 컨트롤러는 전용 팬만 사용 가능해서 호환성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 부분을 생각하면 제외하고 출시한 건 좋습니다. 그러나 그래픽카드 거치대 제외는 조금 아쉽네요. 나름 요긴할 거 같은데 말이죠. 그리고 상단 먼지 필터 디자인이 바뀌었다는 데 저는 차이를 잘 모르겠네요. 

 

그러나 이 모든 변경 사양을 적용하고 나서 출시가 1만원 정도 낮아 진 점은 많이 아쉽습니다. 적어도 2만원 정도의 차이가 나야 선택지가 확실해질 거 같습니다.

 

 

 

 

 

하드디스크 슬롯입니다. 손으로 쉽게 뺄 수 있고 나사 없이 조립도 가능합니다.(베리 굿) ssd만 장착할 경우 최대 5개 hdd만 장착할 경우 최대 4개 가능합니다. 빅 케이스 답게 저장장치 걱정은 없네요. (그런데 왜 생뚱맞게 색깔이 흰색인지...)

 

 

 

 

 

강판 두께는 1.6mm(오차범위)로 튼튼합니다. 덕분에 무겁고요. 파워 서플라이 상단에 수직 라이저 장착 홀이 보이는데 별도로 추가 하셔야 합니다. 전면 수랭 쿨러 장착 공간도 넉넉함을 볼 수 있습니다. 그냥 한 마디로 이 케이스에서 사이즈 호환 걱정은 할 필요 없습니다. 다 됩니다.

 

 

 

 

 

바닥엔 퀄리티 좋은 먼지 필터와 함께 하드 베이를 이동할 수 있는 나사도 있습니다. 파워 서플라이 크기에 따라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 선 정리 케이블 기본 장착에 공간도 엄청 넓어서 선 정리 고민은 사라집니다. 진짜 졸면서 조립해도 가능한 케이스 입니다. 

 

 

 

 

 

기본 팬은 140mm 오토 rgb입니다. 컨트롤러가 없어서 색을 바꿀 수 없지만 기본 색이 이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저속으로 맞춰 나서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단점은 너무 조용한 나머지 바람이 부는 건지 안 부는 건지 구분하기 힘드네요. 

 

 

 

 

 

이 케이스는 파워 서플라이 장착 방식이 후면으로 넣습니다. 파워 서플라이 나사 상처도 안 남고 선 정리 효과도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사실 지금까지 케이스 조립하면서 이런 방식은 처음 봤습니다. 세심한 마감에 또 한번 감탄합니다.

 

 

 

 

 

조립 완성한 모습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정말 편하고 쉽게 조립했습니다. 이 보다 편할 수 없다. 라는 말로 대신합니다.

 

 

 

 

 

완성 후 led모습입니다. 고정형 오토 rgb에 조용한 소음 그리고 간지럽게 느껴지는 풍량, 나름 기본 시스템으로 사용하기엔 부족함이 없으나 하드 하게 쓰시는 분이라면 좀 부족한 팬입니다.

 

 

 

 

 

팬의 rgb는 전압에 따라 색이 변합니다. 메인보드 3핀으로 연결하기 때문에 저 전압일때는 led가 전혀 안 들어오고 고 전압일때는 불빛이 화려하게 나타납니다. 전체 적으로 저 전압으로 작동하다 보니 빛의 양이 다소 부족한 면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케이스는 앞서 말했듯이 튜닝을 위한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저도 기본 팬을 제거하고 튜닝을 해 보겠습니다.

 

 

 

 

 

과거 문팬2를 잔뜩 구매했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 묵혀뒀는데 오늘 꺼내보네요. 

 

 

 

 

 

이렇게 튜닝을 했습니다. 메인보드 12v단자랑 동기화 시켰더니 화려하고 좋네요. 문팬2도 그닥 고급스러운 팬이 아니라서 풍량이 아주 좋아진 건 아니지만 확실히 기본 팬 보단 온도가 낮아 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7개나 되니까 당연한 거겠죠?

 

 

 

 

 

 

'본 사용기는 (주)브라보텍으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 총평 -

 

장점

1. 빅 케이스, 어떤 부품을 사용하든지 호환 걱정이 없다.

2. 마감 퀄리티가 매우 높다.

3. 빅 케이스 중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4. 디자인이 매우 좋다.

 

단점

1. 기본 팬이 좀 부실하다.

2. 3100m과 가격 차이가 많이 안 나서 경쟁력이 좀 애매하다.

 

7만원 대의 가격에 이런 품질과 빅 사이즈를 가진 케이스는 사실상 전무하다고 생각합니다. 케이스를 사용하다 보면 가격 대비 적정 품질과 타협해야 할 때가 있는데 3000m은 10만원 중,후반 케이스랑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훌륭한 케이스입니다. 

 

 

제품 정보

http://prod.danawa.com/info/?pcode=12996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