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메모리 방열판 리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장우컴퍼니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JW-HTKM01 메모리 방열판입니다.
일단 가격은 개당 7천원 이고요. 통 알루미늄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박스는 친환경 무지 박스와 뽁뽁이 조합입니다.
구성품은 방열판과 나사 및 써멀패드가 있습니다. 친절하게도 전용 드라이버도 주네요.
방열판은 생각보다 두껍습니다. 중국발 저가형 발열판과는 비교 불가네요. 그리고 재질과 디자인이 고급스럽습니다.
써멀패드는 총 3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차이점은 두께입니다. 단면램은 가장 두꺼운 거 하나만 쓰면 된다고 합니다.
조립은 레고보다 쉽습니다. 램 넣고 써멀패드 붙이고 나사 조이면 끝.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렇습니다. 외부 충격으로부터 메모리 보호도 잘 될 거 같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인 조립을 해보겠습니다.
제 pc는 itx보드를 사용하는 미니 케이스 입니다. 따라서 발열 문제가 항상 골치 거리인데 이번에 방열판을 달게 되어 온도 관리에 더욱 좋아졌습니다.
외부 온도계로 테스트 결과 장착 전후 약 10도 정도의 차이가 났습니다. 평소 인터넷만 할 때는 거의 차이 없고요. 게임할 때만 차이가 납니다. 케이스가 큰 pc의 경우엔 3~4도 온도 하락이 더 있을 거 같습니다. 실제 제품 테스트 벤치에서도 그렇게 나오고요.
-총평-
이 제품은 3가지로 압축 됩니다.
1.RGB가 없어서 비 RGB 선호자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2.높은 열 전도율로 메모리 보호가 가능하다
3.디자인 자체가 깔끔, 모든 메모리 규격 (DDR2~5)까지 호환 가능하다
제품 옵션에 블랙도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은색이 알루미늄 본연의 색을 잘 표현해서 더욱 좋은 거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하니깐 램 오버를 하셔서 온도 관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좋은 튜닝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