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단 리뷰

"가성비 램에 감성을 더하다." 마이크론 Crucial Ballistix DDR4-3200 CL16 White

 

 

 

 

 

 

 

 

 

 

 

 

 

요즘 부쩍 램 값이 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소비자들은 가성비 제품을 선호하죠. 오늘 사용해 본 이 제품은 성능과 감성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 사용기를 읽어봐 주세요.

 

 

 

 

 

 

 

   ■ 디자인 리뷰

 


마이크론 쿠루셜 발리스틱스 DDR4 메모리 입니다. 가성비 제품답게 포장은 심플합니다. 그만큼 성능에 집중한 제품입니다. 

 

 

 

 

 


색깔은 깔끔한 화이트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색감이 감성을 더합니다. DDR3 대비 두 배의 성능을 가진 3200HZ 속도를 지닌 제품입니다. (XMP_3200)

 

 

 

 

 


가격은 4월 현재 다나와 기준 5만원 대 중반입니다. 일반 램과 몇 천원 차이도 안 나는데 방열판을 가진 건 큰 장점입니다. 램 발열도 은근히 무시 못 하잖아요.

 

 

 

 

 

 


방열판 도색은 무광입니다. 지문과 상처에 강합니다. 손으로 만졌을때의 고급스러운 느낌이 좋습니다.

 

 

 

 

 


이 제품은 논 LED 제품이지만 한 단계 위급인 패키지 상품은 LED 조명도 들어오며 메인보드와 동기화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품 장착 모습입니다. 화이트 케이스와 조합하니 정말 이쁘고 괜찮네요. 메인보드도 화이트로 했어야 했는데 아쉽습니다.

 

 

 

  ■ 벤치 마크

 

테스트 사양: 라이젠 3600/ b550m/ gtx1070/ nvme512g

 

CPUZ를 돌려봤습니다. XMP를 넣으면 3200HZ로 정확히 작동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오버클럭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3D MARK 타임 스파이를 돌려봤습니다. 타사 제품 3600HZ CL18(XMP)과 비교했는데 근소하게 쿠루셜 발라스틱스 더 높게 측정됐습니다. 라이젠 시스템은 클럭이 좋은 게 장땡인 줄 알았는데 의외의 결과였습니다.

 

 

 

 

 


AIDA64를 돌려봤습니다. 레이턴시가 발라스틱스는 73.5 / 타사 제품은 70.6으로 나왔습니다.

 

 

 

 

 


시네벤치 R23입니다. 발라스틱스가 멀티코어 9822 / 타사 제품은 8816입니다. 랜더링 할 때는 발라스틱스가 더 좋은 결과를 보여주네요.

 

 

 

 

 

이상으로 마이크론 Crucial Ballistix DDR4-3200 CL16 White 제품 리뷰를 마칩니다. 

 

 

 

이 사용기는 (주)아스크텍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총평

 

가성비 메모리를 찾을 땐 이 제품을 꼭 눈 여겨 봐주세요. 투박한 녹색 램이 아닌 다양한 칼라와(화이트,레드,블랙) 방열판이 조화를 이루어 감성과 성능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습니다. 다나와 기준 화이트 램 중에서는 가장 저렴하고 성능이 좋습니다. 

 

 

 

제품 정보

http://prod.danawa.com/info/?pcode=13523348&cate=1131326